[빅데이터MSI]시장심리 톱5, CJ·삼성전자·한온시스템·현대차·삼성물산

기사등록 2020/08/13 08:44:25

워스트5, 대한항공·강원랜드·LG하우시스·LS·한화생명

[서울=뉴시스]  13일 빅데이터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톱5에 CJ·삼성전자·한온시스템·현대차·삼성물산이 선정됐다.

이는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로 전 거래일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10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다.

CJ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와 같은 7단계 '매우 좋음'을 나타냈다. 관련 키워드로는 택배, 배송, 서비스, cj대한통운, 빕스 등이 뽑혔다.

삼성전자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한단계 상승한 7단계로 집계됐다. 연관 키워드로는 기술, 스마트폰, 반도체, 주사율, 패널 등이 꼽혔다.

한온시스템의 시장심리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과 같았다. 온라인에서는 미래차, 사장, 열에너지, 전기차, 관리, 시스템  등이 주로 검색됐다.

현대차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7단계를 나타냈다. 핵심 키워드로는 자율주행, 기술, 현대차그룹, 자동차, 전기차  등이 선정됐다.

삼성물산 MSI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과 동일했다. 주요 키워드로는 싱가포르, 세계, 등급, 삼성바이오로직스, 생산  등이 꼽혔다.
시장심리가 낮은 '워스트5'에는 대한항공·강원랜드·LG하우시스·LS·한화생명이 꼽혔다.

대한항공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단계 내린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관련 키워드로는 부지, 서울시, 송현동, 절차, 문화공원  등이 꼽혔다.

강원랜드의 시장심리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과 같았다. 연관 키워드로는 적자, 영업손실, 카지노, 동기, 백신, 하나투어 등이 뽑혔다.

LG하우시스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같은 1단계를 나타냈다. 온라인에서는 가구, LG하우시스, 인테리어, 동기, kcc 등이 주로 검색됐다.

LS의 MSI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과 동일했다. 핵심 키워드로는 피해, 지원, ls그룹, 복구, 집중호우 등이 선정됐다.

한화생명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과 같은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키워드로 신고, 보이스피싱, 고객, 콜센터, 피해  등이 뽑혔다.

MSI는 총 7단계로 나뉜다.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으로 분류된다.

MSI 레벨이 가장 낮은 수준인 1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7단계 쪽으로 바뀌면 해당 종목에 대해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뀌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빅데이터MSI]시장심리 톱5, CJ·삼성전자·한온시스템·현대차·삼성물산

기사등록 2020/08/13 08:44: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