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현장실습 개선 국회 공청회 17일 개최

기사등록 2019/01/16 16:47:55

교육부 방안 소개 후 관계자·전문가 패널토론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13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현장실습 고등학생 사망에 따른 제주지역 공동대책위원회 주관으로  '제주 특성화고 현장실습생 고(故) 이민호군 사망 1주기 추모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2018.11.13.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13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현장실습 고등학생 사망에 따른 제주지역 공동대책위원회 주관으로  '제주 특성화고 현장실습생 고(故) 이민호군 사망 1주기 추모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2018.11.13.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교육부가 17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직업계고 현장실습 개선 방향'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발제는 교육부 송달용 중등직업교육정책과장이 맡아 '직업계고 현장실습 개선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직업계고 학생과 교사, 시·도교육청 담당자, 기업 담당자 등의 의견을 반영한 방안을 토대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패널토론자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안재영 연구위원 ▲중소기업연구원 노민선 연구위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고종현 교장 ▲은평메디텍고 3학년 정태현 학생 ▲서울교육청 신승인 진로직업교육과장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김경엽 직업교육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학생의 선택권과 학습권, 안전을 보장하고 산업체는 제대로 된 교육훈련 공간과 인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직업교육에 더 과감한 국가의 재정 지원이 필요하며, 정부 관련부처 간 적극적인 협업 체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부 박백범 차관은 "고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고졸 취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부-지자체-산업계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해법을 찾겠다"며 "현장실습 개선방안은 범정부 차원에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직업계고 현장실습 개선 국회 공청회 17일 개최

기사등록 2019/01/16 16:47: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