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아이스하키 남북 합동훈련' 보도 사실 아냐"

기사등록 2018/01/15 12:13:09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이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북측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 관련 통지문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2018.01.13..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이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북측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 관련 통지문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통일부는 15일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팀이 한국에서 이달 말께부터 합동훈련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지금 그와 관련해 선수단 규모 등의 부분이 (먼저) 확정돼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이어 "그 부분은 남북 한 협의 등을 토대로 오는 20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 대변인은 아울러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관련해서는 평창 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에 들어있고, 그 방향으로 협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구체적인 규모나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합의가 안 된 상황이고, 그래서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 언론은 지난 9일 남북이 고위급회담에서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 15~16명이 공식 선수단보다 먼저 방한해 합동훈련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통일부 "'아이스하키 남북 합동훈련' 보도 사실 아냐"

기사등록 2018/01/15 12:13: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