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추가 대북제재 추진"

기사등록 2017/07/05 07:21:49

【서울=뉴시스】북한 조선중앙TV는 4일 오후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화성-14' 시험발사에 성공했다며 ICBM 발사 모습을 공개했다. 2017.07.04. (사진=조선중앙TV 캡쳐)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북한 조선중앙TV는 4일 오후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화성-14' 시험발사에 성공했다며 ICBM 발사 모습을 공개했다. 2017.07.04. (사진=조선중앙TV 캡쳐)[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유럽 연합(EU)은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성공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추가 제재 조치를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EU) 외교담당 대변인은 4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EU 핵심 관련국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추가적인 대북제재 조치를 포함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 결의를 이행하기 위한 적절한 대응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 보리스 존슨 외무장관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국제 사회가 북한의 군사적 도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존슨 장관은 북한 당국이 주민을 굶주림과 빈곤으로 몰아가면서 핵무기 개발과 불법 미사일 발사에 혈안이 되어 있다면서, 북한 당국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함을 국제사회가 분명하게 알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성명에서 ICBM이라는 북한의 주장에 의문을 제기했다. 러시아 국영언론인 스푸트니크는 날아간 궤적을 분석하면 장거리가 아닌 중거리 미사일의 성능과 특성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EU "추가 대북제재 추진"

기사등록 2017/07/05 07:21: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