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文정부, 北과 '대화 해결' 환상 버려야"

기사등록 2017/07/04 16:26:44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자상가의 TV에서 북한 조선중앙TV의 특별중대보도 발표 방송이 나오고 있다. 북한은 이날 오전 9시 40분쯤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으며, 보도를 통해 ICBM 화성-14형 시험발사 발사를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2017.07.04. taehoonlim@newsis.com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자상가의 TV에서 북한 조선중앙TV의 특별중대보도 발표 방송이 나오고 있다. 북한은 이날 오전 9시 40분쯤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으며, 보도를 통해 ICBM 화성-14형 시험발사 발사를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2017.07.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북한의 ICBM 발사 성공 주장에 대해 "이런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대해 계속 대화를 통해 무엇인가를 해결하겠다는 환상을 갖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구두논평을 통해 "한국당 입장에선 북한이 무모하게 핵과 미사일 도발을 일삼는 것에 큰 우려를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준길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실리를 주고 명분을 얻어왔다"며 "그나마 명분이란 게 남북 대화의 주도권이라는 허울 좋은 명분을 얻어 그것이 성과라고 자화자찬하고 있는데 거기에 대해 북한이 좋은 선물을 준 것이다. 너무나도 좋은 선물"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북한은 이날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자유한국당 "文정부, 北과 '대화 해결' 환상 버려야"

기사등록 2017/07/04 16:26: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