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장하성, 경제민주화·소득주도성장 함께 할 적임자"

기사등록 2017/05/21 12:25:52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정책실장에  장하성 고려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2017.05.21.(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정책실장에  장하성 고려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2017.05.21.(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장하성 고려대 교수를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과거 재벌·대기업 중심의 경제패러다임을 사람 중심, 중소기업 중심으로 변화시켜 경제민주화와 소득 주도 성장을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의 직접 인선 발표에 나선 자리에서 "장 교수는 한국사회의 경제적 불평등 문제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온 경제분야 석학이자 실천 운동가"라고 소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한국경제에 대한 해박한 이론을 바탕으로 경제력 집중 완화와 기업 지배구조 개선 등의 구조적 난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교수는) 이번에 처음으로 공직을 맡게 됐는데 그간 역대 정권과 정치권의 요청을 고사해 오다가 이번에 큰 결정을 내린 것을 감사드린다"며 "경제적 양극화 해소와 더불어 성장하는 나라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文대통령 "장하성, 경제민주화·소득주도성장 함께 할 적임자"

기사등록 2017/05/21 12:25: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