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빅데이터 MSI

김현수 "장마로 농작물 피해 가중…복구비·보험금 신속 지급"

기사등록 2020/08/07 14:53:27

[세종=뉴시스]7일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사진=농식품부 제공).
[세종=뉴시스]7일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사진=농식품부 제공).

[세종=뉴시스] 위용성 기자 =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7일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농작물의 피해와 국민들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다"며 "농작물 피해에 대해 신속하게 조사를 완료하고 재해복구비와 재해보험금도 신속히 지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경기 안성시 일죽면 일대 벼·시설채소 재배지역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장 관계자들에게 "이번 주말에도 집중호우가 예상된다"며 "장마가 그칠 때까지 피해 예방·최소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도 충남 예산 소재 배수장과 시설채소 피해 현장을 찾는 등 국장급 이상 주요 간부들이 전국 피해 지역 점검에 나섰다.

한편 이날 오전 7시 기준 전국 농작물 침수 규모는 7581㏊(헥타르)다. 벼(5471㏊), 채소(954㏊), 밭작물(609㏊) 등의 피해가 컸다. 농경지 유실·매몰 피해 규모도 497㏊, 낙과 피해도 59㏊ 수준이다. 가축은 57만 마리가 폐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네이버 메인에 뉴시스채널 추가하기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