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등 9개 전문대, 학점교류 협약…실무형 인재 양성

기사등록 2026/02/04 16:11:46
[천안=뉴시스] 3일 세종시 한국영상대에서 열린 '대전·충청·세종지역 전문대학 상호 간 학점교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각 대학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문화대학교). 2026.0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송승화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는 3일 세종시 한국영상대학교에서 대전·충청·세종지역 전문대학 간 학점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일 백석문화대에 따르면 협약은 지역 대학들이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점교류를 활성화해 산업 수요에 맞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학들은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학점 상호 인정, 우수 교육자원 및 시설 공유, 지역 특화 분야 공동 연구·교육 프로그램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를 비롯해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신성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혜전대학교 등 9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협약서 서명, 교류·협력 방향 소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대학들은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학점교류 절차를 단계적으로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유애현 백석문화대 교무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대학의 강점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더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출발점"이라며 "대학 간 연계를 강화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교육과정 개설, 온·오프라인 융합수업 확대, 현장 맞춤형 실습과정 연계 등을 추진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현장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참여 대학들과 정기 협의체를 구성해 협력 모델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