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전 직원 AI 역량 강화 교육…"교육행정 혁신"

기사등록 2025/11/05 14:15:54
[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우석대학교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행정 혁신과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역량 강화 교육'을 5일부터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우석대 제공) photo@newsis.com
[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우석대학교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행정 혁신과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역량 강화 교육'을 5일부터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가적 AI 혁신 흐름에 발맞춰 대학 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문제 해결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교육은 5일 7~9급 직원을 대상으로 전주캠퍼스 문화관 4층 세미나실에서 'AI 시대, 리더십 역량도출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 6일에는 4~6급 및 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1일에는 전 직급 직원을 대상으로 본관 5층 우석홀에서 'AI 여는 스마트 행정 실무'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챗GPT 등 생성형 AI 도구 실습 ▲AI 기반 행정 효율화 방안 ▲조직 내 리더십 행동 특성 도출 ▲세대 간 소통 역량 강화 등 AI 시대에 필요한 실무형 리더십 및 협업 역량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박노준 총장은 "AI 시대에 발맞춘 교육행정의 혁신은 대학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단순한 기술 활용을 넘어 직원들이 AI를 통해 행정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