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문화도시부평, 친환경축제 '굴포천천히' 개최 등

기사등록 2023/10/05 14:53:01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14일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및 유수지 일원에서 친환경축제 '굴포천천히'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축제는 '느릿한, 삶의 템포'를 부제로,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행사는 지속 가능한 지구 및 굴포천 생태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낄 수 있고, 주민들이 삶의 속도를 늦춰 쉬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굴포천 생태 탐방, 환경 전시, 아껴 쓰고 다시 쓰는 체험 워크숍, 비건 레스토랑, 환경 플리마켓, 리필스테이션 등이 운영된다.

지난 5월부터 부평 곳곳에서 열린 음악 콘서트 '뮤직 플로우 사운즈'의 네번째 무대도 축제장에서 펼쳐진다.

당일 오후 4시 굴포빛누리에서 밴드 감성골목, 싱어송라이터 장들레, 최고은, 하헌진 등의 아티스트가 2시간 동안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재능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버스킹 'BUPYEONG, YOU&I' 연계 공연도 함께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도시센터 창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개도서관, 'Z세대와 함께 살아가는 법' 특강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은 26일까지 온라인 사람책 북콘서트 특강 '요즘 애들 Z세대와 함께 살아가는 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사람책 북콘서트는 온라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전파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북콘서트 특강은 허두영 요즘것들연구소장이 맡았다.

허 소장은 ▲Z세대는 M세대와 어떻게 또 다른가? ▲Z세대 내 자녀 이해하기 ▲Z세대 직원과 잘 지내고 성과 내는 상사 되기 등의 내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은 27일 오후 4시부터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부평구민 및 부개도서관 이용자 등 누구나 특강에 참여할 수 있고, 부평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실시간 댓글에 참여하는 사전접수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허두영 작가의 책 '이젠 2000년생이다' 싸인북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공식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부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