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온디바이스 AI 오피스 개발…내달 1일 사전 예약

기사등록 2024/02/29 08:11:24

(사진=폴라리스오피스)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폴라리스오피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는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업스테이지와 함께 인터넷 없이 사용 가능한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를 공동 개발해 상용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는 글로벌 문서 소프트웨어(SW) '폴라리스 오피스'에 업스테이지의 거대언어모델(LLM) '솔라 (Solar)'를 탑재했다. 이는 세계 처음으로 개발된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문서 SW다. 애플 맥(Mac) 운영체제(OS) 버전을 시작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구매 문의와 사전 예약은 다음 달 1일부터 진행한다.

이 제품은 인터넷과 클라우드 연결없이 노트북, 휴대폰 등 개인화 기기에서 단독으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활용한다. 정부기관, 금융 분야 등의 폐쇄망 환경이나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비행기, 야외 등에서도 AI 기능이 탑재된 오피스 SW를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AI와 달리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AI 사용이 가능해 문서 내 정보와 개인 정보의 유출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해결된 것"이라며 "기업,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옵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형태의 문서솔루션과 AI 기능을 고도화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폴라리스오피스, 온디바이스 AI 오피스 개발…내달 1일 사전 예약

기사등록 2024/02/29 08:11: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