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성급 호텔 보스' 김헌성 "우리 직원 수염·염색 가능"

기사등록 2023/12/03 00:12:32

[서울=뉴시스] '사당귀' 김헌성. (사진 = KBS 2TV 캡처) 2023.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사당귀' 김헌성. (사진 = KBS 2TV 캡처) 2023.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4성급 호텔 보스' 김헌성이 MZ식 호텔 서비스를 제안한다.

3일 오후 4시45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헌성은 "우리 호텔 직원은 수염도, 염색도 가능하다"라고 밝혀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호텔리어에게는 수염 없는 깔끔한 외모와 정갈하게 정리된 단정한 올림머리 등 '복장 규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김헌성은 "직원들의 개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최근 복장 규정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헌성은 '호텔리어 인사는 이렇게 해야 한다'는 틀에서 벗어난 MZ식 인사법도 제안한다.

김헌성은 "고객과의 인사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아이 콘택트"라면서 "고객께 인사할 때는 가벼운 목례와 함께 입가에 미소를 띠운 채 서로의 눈을 바라보고 인사해야 친밀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사당귀' MC 전현무도 "나 역시 김헌성 대표의 말에 동의한다"라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김헌성은 발렛 담당 직원의 일일 선생님으로 분해 직접 수동차 운전 테스트까지 한다. 김헌성은 수동변속기 차량이 많아지는 만큼 수동차 운전과 주차 또한 몸에 익혀야 한다고 강조한다.

여기에 김헌성은 "억 단위 R사 차량도 있다"라며 최근 호텔에서 발생한 발렛 사고에 대해 이야기한다. 출연진은 듣기만 해도 식은땀이 흐르는 사건에 경악했다는 후문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