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여성 목 조르고 성폭행 시도…30대 현행범 체포

기사등록 2023/09/18 20:38:10

피해자 집 현관문 앞까지 따라가 범행

[서울=뉴시스] 모르는 여성의 뒤를 쫓아 집 앞 현관까지 따라가, 목을 조르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은 경찰 로고. 2023.09.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모르는 여성의 뒤를 쫓아 집 앞 현관까지 따라가, 목을 조르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은 경찰 로고. 2023.09.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광온 기자 = 모르는 여성의 뒤를 쫓아 집 앞 현관까지 따라가, 목을 조르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날 30대 남성 A씨를 주거침입 강제추행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이날 오전 2시50분께 서울 마포구의 한 주택 4층 현관문 앞에서 20대 여성 B씨의 목을 조르고 성폭행을 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귀가하던 B씨를 발견 후 B씨의 집 현관문 앞까지 따라가 목을 조르고 바지를 벗기는 등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B씨 집에는 친구 1명이 있었고, A씨 범행은 미수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누군가 한 여성을 성폭행하려고 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피해자 B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후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약 4시간 만인 이날 오전 7시께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범행 동기 등 구체적인 사항을 조사 중"이라며 "구속영장 신청 등 엄중히 조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