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MZ세대 작가 희곡 3편 만난다…국립극단 낭독공연

기사등록 2023/03/31 09:24:53

[서울=뉴시스]'비빔, 잡탕 혹은 샐러드'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劉兆雄 제공) 2023.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비빔, 잡탕 혹은 샐러드'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劉兆雄 제공) 2023.03.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중국의 MZ세대 작가들이 쓴 최신 희곡 3편이 낭독공연으로 국립극단 무대에 오른다.

국립극단과 한중연극교류협회는 오는 4월12일부터 16일까지 '제6회 중국희곡 낭독공연'을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에서 선보인다.

중국에서 '바링허우'라고 지칭하는 80년대생 작가들이 집필한 중국 최신 희곡이다. 국내의 청년세대 연출가 이철희, 안정민, 송정안이 연출을 맡았다.

첫 작품은 우전(烏鎭) 연극제 초청작으로 2021년 초연해 호응을 얻었던 '비빔, 잡탕 혹은 샐러드'다. 세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공연으로, 여러 재료가 섞여 하나의 음식이 되듯이 에피소드가 모여 메시지를 만들어낸다. 팬데믹 시대를 배경으로 코로나19를 겪은 중국 젊은 작가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
[서울=뉴시스]'모조인생'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尹雪峰 제공) 2023.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모조인생'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尹雪峰 제공) 2023.03.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다음으로 '모조인생'은 2019년 상하이 드라마아트센터 신작 인큐베이팅에 선정돼 2021년 공연된 작품이다. 작가의 동명 소설집 중 세 작품을 엮어 구성한 작품이다. 도시 젊은이들이 자신의 신체와 대립하고 화해하며 자신의 삶을 구성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재·봉-고 할머니 편'은 3년여의 기간에 약 100명의 할머니를 인터뷰해 만든 다큐멘터리 시어터다. 노인이 된 우리 부모 세대와 조부모 세대의 모습을 돌아보고 공감하며 '늙어감'을 생각하게 한다.

올해 심포지엄은 지난해 한중수교 30주년 기념으로 열린 '중국 청년 세대의 연극하기'의 연장선으로 진행된다. 보다 심화된 논의를 위해 '한중 청년세대의 연극, 새로운 접점 찾기'라는 주제를 설정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으로 진행돼 온 심포지엄이 올해부터 다시 대면으로 열려 상하이 드라마아트센터 프로듀서 황쟈다이와 북경일보 수석기자인 왕룬이 한국을 찾는다.
[서울=뉴시스]'재·봉-고 할머니 편'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任曉飛, 石榴 제공) 2023.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재·봉-고 할머니 편' 공연 사진. (사진=국립극단/任曉飛, 石榴 제공) 2023.03.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국희곡 낭독공연'은 중국의 전통희곡과 현대희곡을 엄선해 번역하고 공연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해 국내 예술가들과 함께 낭독공연 형태로 한국 연극계에 소개해왔다. 한중연극교류협회는 국내 희곡을 중국어로 번역해 중국문화권에 소개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낭독공연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국립극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으로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