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뉴진스. 2023.01.23. (사진 = 어도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6개월 만에 '밀리언셀러' 음반을 보유하게 됐다.
27일 써클차트(옛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2일 발매된 뉴진스의 첫 싱글 '오엠지(OMG)' 판매량이 101만3462장으로 집계됐다. 뉴진스는 이로써 데뷔 약 6개월 만에 첫 '밀리언셀러' 음반을 보유하게 됐다.
발매 3주 만에 거둔 성적이다. 실물 음반 판매량은 약 72만장, 위버스 앨범 판매량이 약 29만장이다. 써클차트는 CD 등 실물 앨범과 위버스 앨범 같은 플랫폼 음반 등의 출하량에서 반품량을 빼 판매량을 집계한다.
'OMG'는 발매 2일 차에 '하프 밀리언 셀러'가 됐다.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70만 장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뉴진스는 역시 써클차트 기준 당시 역대 걸그룹 초동 상위 5개 음반의 아티스트(4개 팀) 중 최소 연차 그룹이 됐다. 뉴진스 위의 기록을 쓴 팀은 블랙핑크(음반 2개), 에스파, 아이브뿐이다.
지난 8월 발매한 데뷔 음반 '뉴 진스' 판매량은 써클차트 기준 작년 말까지 약 76만장(실물·위버스 합산)이었다. 'OMG' 판매량이 '뉴 진스' 판매량보다 35만장 더 늘어난 것이다. 그런데 '뉴 진스' 역시 'OMG' 인기에 힘 입어 여전히 꾸준히 팔리고 있다.
'OMG'는 최신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집계기간 1월 15~21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OMG'의 수록곡 '디토(Ditto)'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글로벌 K-팝 차트, 디지털 차트, 스트리밍 차트에서 일제히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뉴진스는 데뷔 반년 만에 정산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만큼 수익화 속도도 빠르다. 보통 인기 걸그룹이더라도 최소 1년은 지나야 정산이 가능했다.
[서울=뉴시스] 손예진, 현빈. 2023.03.31.(사진 = 개인계정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배우 손예진이 결혼 1주년을 자축했다.
손예진은 31일 개인계정에 "1st anniversary"라는 문구와 함께 남편 현빈과 찍은 웨딩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두 사람은 손을 맞잡고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이들 부부는 지난 2022년 3월31일 결혼했다. 지난 2018 영화 '협상'과 2019년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호흡을 맞췄다. 여러 차례 열애설에 휩싸인 끝에 2021년 드라마 종영 후 열애 중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연애를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첫 아들을 얻어 많은 축하를 받았다.
[서울=뉴시스]한유진 인턴 기자 = 축구팀 대장 송종국과 농구팀 대장 현주엽의 기 싸움이 펼쳐진다.
4월 1일 오후 9시 방송하는 채널A, 채널S '천하제일장사2'에서는 축구팀과 농구팀의 대결이 그려진다.
이날 씨름 대결을 펼칠 팀으로 축구팀과 농구팀이 호명된다. 두 팀은 지난 1라운드에서 각각 동계팀, 피지컬팀에게 패배했다.
양 팀 선수들이 모래판에 입성한 가운데 송종국이 갑자기 웃음이 터져 농구팀을 도발한다. 평소 친분이 있는 농구팀 대장 현주엽은 "어디서 웃어"라며 눈을 뜨고, 우지원도 "웃겨?"라며 황당해 한다. 송종국은 얘기를 들어보라며 안절부절하다가, 갑자기 "알아서 들으시라, 그래도 제일 만만하다"고 돌변한다.
본 경기에서 현주엽이 나서고 맞붙을 상대 선수가 호명되는데, 농구팀 코치가 갑자기 '블랙카드'를 든다. '블랙카드' 찬스를 사용해 현주엽 대신 우지원으로 선수를 교체를 하겠다는 뜻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