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시설사업 빠르고 정확하게' 표준절차 개발

기사등록 2024/05/07 09:56:49

경북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7일, 다양한 교육 정책과 법률 재개정 등 빠르게 변하는 교육여건과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시설 사업 표준절차'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부서별로 사업 절차에 대한 지침은 있었으나 다양한 시설 사업과 관련된 부서 간 소통은 쉽지 않았고, 타업무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사업 절차 누락, 예산 과부족 발생, 사업 기간 증가 등의 문제가 꾸준히 있어왔다.

이번 표준절차는 기획(사업계획수립, 재정투자 심사, 예산편성 등)과 설계(공모, 용역), 심의 허가(일상 감사, 건축 승인), 시공(계약, 감독), 준공 등 5개 단계로 구분해 사업 부서와 협력 부서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이 표준절차가 복잡한 법령에다 시설, 학생 수용, 예산, 감사, 재산 등 복합 업무로 사업 추진이 어려웠던 점을 개선해 부서별 협업과 소통을 쉽게 하도록 해 행정 소요 기간을 줄이고 예산 낭비 요인을 제거함으로써 지금보다 더 합리적이고 신속한 사업 추진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 표준절차를 직원들이 숙지토록 해 앞으로 더 신속하고 정확한 시설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북교육청 '시설사업 빠르고 정확하게' 표준절차 개발

기사등록 2024/05/07 09:56: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