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4년 스마트팜 청년 창업’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청군 거주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운영이 가능한 전문농업인 양성과 스마트팜 창업을 목표로 추진한다.
교육은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정밀농업 기초와 스마트팜 구축·운영, 전기·전자 재배기술 등이 이뤄진다.
주요내용으로는 ▲스마트팜 기초교육(7시간) ▲시설 및 설비 운영(8시간) ▲스마트팜 적용 작물생리(8시간) ▲환경데이터수집 및 관리(12시간) ▲수경재배(8시간) ▲전기전자(12시간) ▲현장견학(2회) 등이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나 산청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산청군 농업진흥과 농업육성담당(☏055-970-7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산청군, 꽃잔디축제장서 관광홍보 펼쳐
경남 산청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제5회 산청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축제’에서 관광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홍보 활동은 산청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관광캐릭터를 알리기 위해 추진됐으며, 특히 생초국제조각공원 일원에 설치된 산너머친구들 공기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제5회 산청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생초면 어서리 일원에서 개최하며, 축제장을 찾으면 전시 및 체험행사를 비롯해 공연행사, 농특산물 판매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산청군 청년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가져
경남 산청군 청년연합회는 지난 21일 단성면 복지회관 운동장에서 ‘제35회 산청군 청년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청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당선자,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 청년연합회원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단체줄넘기, 족구, 줄다리기 등 읍면 대항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는 등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기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