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 임대주택 빛났다' 화순군, 2년 연속 대한민국 경영대상

기사등록 2024/04/04 16:54:34

지방소멸 위기 극복 인구 유입정책 호평

[광주=뉴시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4일 '2024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화순군 제공). 2024.04.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4일 '2024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화순군 제공). 2024.04.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화순군은 4일 '2024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뛰어난 경영 전략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단체를 시상하는 상으로,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다.

화순군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 유입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지원사업과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등이 대표적인 혁신정책이다.

만원 임대주택은 화순군이 민간임대주택을 임차해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월 임대료 1만원만 받고 재임대하는 정책이다.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혁신정책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올해에도 만원 임대주택 100가구를 지원키로 하고 14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은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한부모 가족을 위해 24시간 지원하는 양육·돌봄 제도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군민과 공직자 모두 힘을 모아준 덕에 짧은 기간 혁신정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었다"며 "주요 정책들이 화순을 새롭게 하고 군민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