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순항'

기사등록 2024/04/04 15:38:39

지난 3일 고창군청에서 심덕섭 군수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가 진행 중이다.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3일 고창군청에서 심덕섭 군수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가 진행 중이다.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고창군이 민선 8기 심덕섭 군수의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일부 부진 사업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군은 전날 심덕섭 군수와 김철대 부군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민선 8기 고창군 공약사업은 6대 분야, 15대 전략, 80개 공약사업이 있고 이 중 9개 사업이 완료된 상태이며 22개 사업은 이행 후 계속 추진으로 분류돼 총 31개 사업이 완료된 사업으로 분류됐다.

나머지 49개 사업도 정상추진 중이어서 민선 8기 종료 이전 사업완료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군의 판단이다.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은 ▲고창군 재난기본소득(3차) 지급 농업인회관 건립 ▲청소년 문화공간 확충 ▲교통약자 1천원 택시 운행 확대 ▲감염병 전담조직 강화 등이 있다.

이행 후 계속추진 사업은 공약이행 완료 후에도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사업으로 ▲고창군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사업 ▲소상공인 융자 지원 확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확대 ▲어르신 임플란트·틀니 의료비 지원사업 등이다.

▲콘도·호텔 등 대형숙박시설 유치 ▲고창신활력산업단지 첨단 ESG기업 유치 ▲관계인구 10만시대 공약사업 등은 연차별 목표를 달성하고 차근차근 정상 추진 중에 있다.

군은 앞으로도 공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점검결과와 진행 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심덕섭 군수는 "체계적인 공약관리와 점검을 통해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군정을 펼쳐가겠다"며 "단순히 공약사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80개의 공약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약을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약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개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공약 홈페이지 소통창구 마련 등 민선 8기 공약실천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순항'

기사등록 2024/04/04 15:38: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