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대구·경북본부, 통화정책 경시대회 지역 예선 개최

기사등록 2024/04/04 15:30:27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전경. (사진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제공) 2021.08.18.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전경. (사진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제공) 2021.08.18.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2024년 통화정책 경시대회 지역 예선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해 한국은행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정책 결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는 지난 2003년 시작, 올해로 제21회를 맞이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대구와 경북지역 소재 대학부 재학생 4명이 1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휴학 및 졸업 유보 중인 학생은 팀당 1인으로 제한된다.

예심은 학교 소속이더라도 다수 팀이 참가할 수 있으나 지역 예선 대회 진출팀은 학교(캠퍼스)당 2개 팀 이하로 선정한다. 학교 간 연합팀은 구성할 수 없다.

지역 예선 대회 이전까지 팀원 1인을 교체할 수 있고 대회 참가 경력은 최종적으로 팀을 구성한 4인에 대해서만 인정한다. 참가 신청 시 소속 지역은 학교 및 캠퍼스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팀을 구성해 한국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재학증명서 등 자격증빙서류, 참가신청서와 함께 '5월 기준금리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를 주제로 한 보고서를 7쪽 이내 제출해야 한다.

예심 결과는 서면 평가를 거쳐 6월13일과 14일 중 한국은행 홈페이지, 개별 이메일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