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UNGC '포워드 패스터' 참여 확대

기사등록 2024/04/04 11:31:44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하나은행은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서 출범한 '포워드 패스터' 참여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공식 출범한 UNGC의 포워드 패스터는 기업이 5대 행동 영역인 ▲기후행동 ▲성평등 ▲생활임금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가능금융에 동참함으로써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이 가속화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UNGC 회원사인 하나은행은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 캠페인이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의 행동 영역 중 하나인 '기후행동'으로 대체되면서 포워드 패스터에 참여하게 됐다.

또 이날 UNGC 한국협회 주최로 개최된 포워드 패스터 참여회사 세리머니에 참석하면서 기존 기후행동 목표 참여에 더해 성평등과 생활임금 영역에도 동참하게 됐다. 이에 성별 다양성 확대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UNGC 포워드 패스터 참여 확대를 계기로 여성 인재 육성, 일과 가정의 양립 등을 위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라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통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