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엔 피노누아 마셔볼까" 와인나라, 이달의 와인 반값에

기사등록 2024/04/04 11:27:01

아영FBC 와인나라, 이달의 와인 6종 51% 할인

[서울=뉴시스] 와인나라, 4월 봄맞이 행사. (사진= 아영FBC 제공)      
[서울=뉴시스] 와인나라, 4월 봄맞이 행사. (사진= 아영FBC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와인' 6종을 선정하고 고객들을 위한 매장별 행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와인나라 직영점과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한 달간 선정된 4월 이달의 와인 6종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인나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4월 이달의 와인은 ▲엔젤린 멘도치노 피노누아(750㎖) ▲디오라 피노누아(750㎖) ▲루이라뚜르 피노누아(750㎖) ▲폴 당장 뀌베 카르트 누와(750㎖) ▲안티노리 피노네로(750㎖) ▲발레 프레레 제브리 샹베르땡 클로 드 라 저스티스(750㎖)로 리스팅됐다.

따뜻한 봄과 어울리는 산뜻한 피노누아 품종으로 이루어진 이번 와인들은 각각 다른 생산지에서 생산되돼 비교 테이스팅이 가능하다.

이중 디오라 피노누아는 미국 탑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짙은 루비색이 특징적이다.

블랙 베리와 볶은 아몬드향이 구운 마시멜로와 뒤엉켜 느껴지며 입안에서는 우아한 블루베리의 뉘앙스와 함께 풍성한 바디감과 벨벳같은 부드러움이 감돈다. 맛의 집중도를 끝까지 잃지 않으며 바닐라와 구운 오크의 뉘앙스로 피니시가 길게 이어진다. 치즈 플래터나 허브로 요리한 돼지고기, 야채를 곁들인 오리요리와 잘 어울린다. 4월 한달간 3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또 다양한 와인을 맛 볼 수 있는 와인 시음회를 총 8회에 걸쳐 와인나라 직영 매장에서 진행한다. 오는 5일 일산점에서는 '더 페데럴리스트' 브랜드 데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더 페데럴리스트' 와인은 미국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벤자민 프랭클린, 조지 워싱턴, 아브라함 링컨을 오마주한 품격있는 와인이다. 와인나라 소속의 '26년 와인 경력의 김룡 소믈리에'가 진행을 맡았다.

매월 색다른 컨셉의 리스트로 진행중인 '거점 시음회'의 이번 주제는 '소비뇽 블랑'이다. 미국, 뉴질랜드,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의 소비뇽 블랑을 한 자리에서 전부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와인은 ▲맨딩 월 나파밸리 스톤 온 스톤(2018) ▲리틀뷰티 소비뇽 블랑(2023) ▲샤또 라루비에르 화이트(2012) ▲에릭 루이즈 푸이 퓌메(2021) ▲베니카 소비뇽 론꼬 델 메레(2022) ▲쇼앤스미스 소비뇽 블랑(2022)로 구성됐다. 이번 거점 시음회 테이스팅은 이번달 18, 22, 29과 다음달 3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차례대로 성수점·서래점·송도점·일산점에서 진행된다.

스페인 미식그룹 아르테비노의 '이자디 와인 시음회'도 진행한다. 스페인 왕실의 대관식 와인으로 유명한 '이자디 크리안자'와 '이자디 엘 레갈로 비네도 싱귤라', 생선과 잘 어울리는 '이자디 셀렉시옹 블랑코'와 '이자디 라로사 로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달 26일을 시작으로 다음달 2일, 16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차례대로 일산점, 성수점, 서래점에서 진행된다.
 
와인나라는 성수점, 신용산점, 압구정점 등 현재 10개 직영매장을 운영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