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 자회사, 현대로템 장갑차 적용 핵심 부품 고도화

기사등록 2024/04/04 09:30:16

최종수정 2024/04/04 11:07:30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우리기술은 100% 자회사 우리디에스(우리DS)가 현대로템의 신형 차륜형 장갑차에 적용되는 휠·런플랫을 개발 중이라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형 차륜형 장갑차는 현대로템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차세대 대형 장갑차다. 크기와 무게가 강화됐으며, 장갑차 자체의 방호 성능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엔진을 장착해 기동성이 뛰어나며, 수상 추진 능력과 무인포탑 등 차별화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지상전에서의 다양한 작전 수행이 가능하다.

향후 차세대 장갑차가 양산될 경우 우리DS는 현대로템에 신형 휠·런플랫 납품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DS는 신형 장갑차에 적용될 수 있도록 기존 대비 성능이 뛰어난 고하중의 신형 휠·런플랫을 설계하고 있으며,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DS 관계자는 "장갑차의 런플랫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핵심 고객사인 현대로템의 신형 장갑차에 적용될 신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고객사가 폴란드향 대규모 전차 납품에 이어 신형 장갑차도 수출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인 만큼 향후 우리DS의 휠·런플랫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형 장갑차는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어 우크라이나 인근 국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폴란드를 시작으로 헝가리, 불가리아 등 동유럽 국가로 수출이 확대될 경우 추가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