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새 단장

기사등록 2024/04/04 08:55:32

이상호 전시관 개관

청소년올림픽 기념품 전시도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 전시관. *재판매 및 DB 금지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 전시관.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이덕화 기자 = 정선군은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에 이상호 전시관을 새로 열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기념품도 추가 전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정선의 자랑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한국 설상 종목 최초로 올림픽 은메달을 수상했다. 지난달 경기를 마친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평행회전 대회'에서 최종 금메달을 획득해 세계 최정상의 스노보더로 맹활약하고 있다.   

전시관에서는 이상호 선수가 주니어 시절부터 현재까지 수상한 각종 메달과 트로피 뿐만 아니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은메달과 개인 소장 스노보드, 부츠 등 이상호 선수의 일대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마스코트 '뭉초'로 만든 각종 굿즈와 올림픽 기념품들도 전시했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겨울의 환상적인 설경과 상고대로 SNS를 통해 설경 맛집으로 등극했다"며 "다른 지역보다 늦게 찾아오는 봄 시즌은 정선을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