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스타트업페어 '넥스트라이즈 2024,서울' 개최

기사등록 2024/04/03 19:58:58

[서울=뉴시스]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 (사진=산업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 (사진=산업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남주현 기자 = 산업은행은 무역협회와 함께  6월 13일~14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2024, Seoul(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산은과 무역협회를 중심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지난해 행사서는 2만명이 방문해 257개 스타트업이 사업협력 등 성과를 거두고 그 중 78개 스타트업이 약 419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올해 넥스트라이즈는 450여개의 스타트업 및 글로벌 기업의 부스 전시와 함께 150여개의 글로벌 대·중견기업 및 70여개 이상의 VC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AI·첨단 반도체·미래 모빌리티 등 주요 산업 트렌드세터 스타트업의 특별관을 강화하고 지역 스타트업 참여 확대, 유니콘 창업자들의 토크콘서트 등이 마련됐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밋업에는 현대·기아차와 LG전자, SK텔레콤, HP, 볼보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투자사 220여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산은 관계자는 "올해 넥스트라이즈는 벤처생태계 구성원 사이의 경계와 간극을 좁혀 모두를 연결하는 혁신과 성장의 연결고리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