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올해 5개 분야 244개 인구정책 추진

기사등록 2024/04/03 15:31:31

김해시 전경
김해시 전경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모든 정책은 인구에서 출발한다’는 관점으로 올해 5개 분야 244개 인구정책 과제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출산·육아 지원, 교육 일자리, 정주여건 개선, 시민 소통형 인구시책 등 종합적인 인구정책을 추진한다.

올해는 청년세대의 인구 유출과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감소에 대응책으로 ▲일 가정 균형 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결혼 출산 양육 환경 조성 ▲청년이 주인 되는 순환 경제 생태계 구축 ▲품격 있고 매력(교육 정주환경) 창출로 생활 인구 유입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한 통합 동행 실천을 4대 추진 전략으로 수립했다.
 
인구문제 인식 개선과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시민 공감대 형성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수요자 맞춤형 인구정책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인구정책 가이드를 제작하여 배부하고 저출산 극복 시민 공감 행복 콘서트 등을 통해 인구문제 소통의 장 확대와 참여 분위기 조성에도 힘쓴다.

김해시청에 인구상황판을 설치해 인구 증감 추이를 실시간 관리하며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최근 인구정책의 방향이 아이를 낳고 싶은 사회환경 조성과 더불어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누리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 도시 김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해시, 올해 5개 분야 244개 인구정책 추진

기사등록 2024/04/03 15:31: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