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교복 입찰 가격 담합 의혹 조사…위반 사실 확인

기사등록 2024/04/03 09:44:59

가격 정해두고 낙찰 예정자·들러리 세운 정황

광주지역 대리점에 지난달 심사보고서 송부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교복 입은 학생들 모습.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2024.03.04.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교복 입은 학생들 모습.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2024.03.04.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교복 입찰 과정에서 담합한 의혹을 받는 교복 대리점들을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3일 공정위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해 말 비수도권 지역 교복 대리점에 조사관을 보내 입찰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공정위는 이들이 각 학교 교복 구매 입찰에 참여하기 전 미리 입찰 가격을 정해두고 낙찰 예정자와 들러리를 세웠다고 의심하고 있다.

특히 광주 지역 교복 대리점들에게는 지난달 심사보고서를 보낸 것으로 파악됐다.

심사보고서는 사건 심사 결과 법을 위반한 사실이 있다고 판단해 제재가 필요할 경우 심사 내용 및 조치 의견 등을 기술한 문서다.

앞서 공정위는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통해 국민 부담을 초래하는 의식주 분야 중 육류·주류·교복 등에 대한 담합을 집중 점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2019.09.05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2019.09.05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