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제3회 PNU 리서치 콘서트' 개최

기사등록 2024/04/01 08:51:13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 전경 (사진=부산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 전경 (사진=부산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대학교 연구처는 탁월한 연구성과를 창출한 교내 연구자의 학술강연을 대중에게 제공하는 '제3회 PNU 리서치 콘서트'를 오는 11일 오후 4~6시 부산 금정구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이번 행사는 부산대가 세계적 수준의 교내 연구자들의 뛰어난 학술·연구성과를 대내외에 확산하고, 부산대의 글로벌 연구중심대학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마련한 대중 학술강연이다.

이날 부산대는 악천후에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레이저 원천 기술을 확보한 광메카트로닉스공학과 김창석 교수와 양자정보과학 핵심인 양자얽힘 광자생성 및 제어 기술을 국내 독자 기술로 확보한 물리학과 문한섭 교수를 초청해 대담 형식으로 레이저와 양자에 관한 연구 내용을 소개하고 미래 도전에 대한 해답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창석 교수의 연구 성과는 'Nature Communications' 온라인 2월 6일자에 게재됐으며, 문한섭 교수는 'Physical Review Letters'에 발표했던 연구 성과를 최근 양자과학기술 민간 이전을 통한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 교수는 특수한 빛인 레이저가 다양한 분야에서 펼쳐질 미래 생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며, 문한섭 교수는 양자과학기술이 무엇인지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흥미로운 양자의 세계를 다룰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