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하구나 구경가세~"…거창군, 대표 관광지 9곳 선정

기사등록 2024/03/25 11:42:50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최근 군민과 관광객이 사랑하는 대표관광지 9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거창군은 지난달 5일부터 25일까지 거창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군청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표관광지, 계절별 추천여행지, 사진 찍기 좋은 명소에 대한 의견을 추천 받았다.

군은 1차 부서 심사, 2차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표관광지 9개소, 계절별 추천여행지 각 6개소, 사진찍기 좋은 명소 9개소를 최종 결정했다.
 
군은 추천결과와 지리적 위치, 권역별 인접성, 방문빈도에 따른 관광객 소비 창출 효과와 상징성, 역사성 등 관광자원으로의 활용가치를 종합해 선정했다. 계절별 추천 여행지와 사진찍기 좋은 명소 선정은 추천이 많은 곳에 기준을 뒀다.

선정된 9개 대표관광지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 ▲거창창포원 ▲수승대관광지 ▲월성계곡 ▲거창별바람언덕(감악산) ▲가조온천관광지 ▲빼재산림레포츠파크 ▲금원산자연휴양림 ▲거창사건추모공원이다.

거창군의 이번 대표관광지, 계절별 추천 여행지, 사진찍기 좋은 명소는 '거창관광 브랜드'를 보다 수준 높게 정착하기 위해 공식적인 대외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은 또 '거창하구나! 구경가세!'라는 거창관광 통합명칭도 새롭게 내걸었다.

동서남북 관광지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다양한 지역 명소를 하나의 그림과 같은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거창군이 목표하고 있는 '생활인구 100만 명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전략적인 관광 홍보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생활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 대표관광지, 계절별 추천 여행지, 사진찍기 좋은 명소를 선정했다"며 "올해는 많은 분들이 '거창하구나~ 구경가세!'를 외칠 수 있도록 거창 관광홍보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하구나 구경가세~"…거창군, 대표 관광지 9곳 선정

기사등록 2024/03/25 11:42: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