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HOT신상] 가치소비의 정점…주목받는 '비건 화장품'

기사등록 2024/03/16 09:00:00

최종수정 2024/03/16 09:17:29

타가, 동물실험 배제 영유아용 비건 브랜드…핵심 성분 함유량 공개

탈리다쿰, 동서양 조화 담은 한정판 '비건 립밤 컴팩트 에디션' 출시

아떼, 건강한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

타가 브래드 앰배서더 션 (사진=타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타가 브래드 앰배서더 션 (사진=타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다양해진 가치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비건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착한 성분'으로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환영받는 이유다.

타가, 동물실험 배제 영유아용 비건 브랜드…핵심 성분 함유량 공개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의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는 동물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영유아용 비건 화장품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핵심 성분에 대한 함유량을 공개하고 있다.

타가는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강원 인제군 숲 살리기 사업을 후원하는 ‘탄소상쇄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어 나가는 ‘기후위기 붉은지구 1.5도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앰배서더로 가수 션을 선정했다. 션은 타가 브랜드 앰배서더로서 캠페인 활성화에 기여하고, 브랜드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타가는 주 소비층이 피부가 약한 영유아 제품인 점을 감안해 모든 제품에 대한 임상을 실시했으며, 유해성분을 배제한 미국 EWG 그린 등급 원료로 전 성분을 구성했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영국과 이탈리아, 프랑스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비롯해, 제품 용기와 포장재에 대한 FSC(국제산림협회) 인증까지 받았다.

탈리다쿰, 동서양 조화 담은 한정판 '비건 립밤 컴팩트 에디션' 출시

(사진=탈리다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탈리다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탈리다쿰(Talitha Koum)은 최근 안드레아 갈랜드와 협업을 진행, 한정판 '비건 립밤 컴팩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안드레아 갈랜드는 런던의 작은 다락방에서 수작업으로 비건 립밤을 제작하는 영국의 핸드메이드 브랜드로, 직접 스케치한 빈티지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건 립밤 컴팩트 에디션은 100%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크루얼티 프리 비건 립밤이다. 식물성 칸데릴라(줄기활용) 왁스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시어버터로 깊은 보습을 전달해 입술 피부가 편안히 숨 쉴 수 있도록 해 매끄럽고 부드러운 입술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생분해성 포장재와 테이프 및 리필 가능 용기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다.

‘소녀여 일어나라'는 뜻을 가진 탈리다쿰은 우리 안에 내재된 본연의 힘과 아름다움을 되찾아가는 여정을 돕고자 탄생한 프리미엄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다. 핵심 원료인 흰민들레 태좌 추출물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과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LF '아떼, 건강한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 출시

아떼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 (사진=L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떼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 (사진=L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는 신제품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세럼'을 출시하며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떼의 대표 고기능성 ‘바이탈C’ 라인 ▲토닝 캡슐 토너 ▲토닝 컨센트레이트에 이은 3번째 바이탈C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의 70배에 달하는 고함량 비타 원료에,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P(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베르가못 추출물로 미백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손상된 피부장벽과 색소 침착을 개선해주는 EGF 성분의 조합으로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흔적 진정 효과에 집중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색소침착과 안색 개선 효과, 자외선 노출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및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아떼는 2019년 10월 론칭한 LF의 화장품 브랜드로 동물실험은 물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증된 제조시설에서 생산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전 제품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패션·뷰티 HOT신상] 가치소비의 정점…주목받는 '비건 화장품'

기사등록 2024/03/16 09:00:00 최초수정 2024/03/16 09:17:29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