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글로벌, 오리온 통합업무시스템 구축…"업무 혁신 지원"

기사등록 2024/03/14 09:36:54

SAP S/4HANA 프라이빗 에디션 도입 및 레거시 시스템 고도화 수행

"시스템 기반 업무체계 확립…데이터 신뢰성·투명성 높여"

메타넷글로벌이 오리온의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축한다(사진=메타넷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메타넷글로벌이 오리온의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축한다(사진=메타넷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타넷글로벌이 오리온의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4일 밝혔다.
 
메타넷 그룹은 오리온에 지난 7년간 시스템 운영·클라우드 전환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메타넷글로벌은 오리온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통합업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분석·설계(PI)부터 구축, 안정화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6개월간 한국 본사 및 베트남 법인에 대한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전사 차원의 시스템 개편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도모한다.

오리온은 클라우드 기반 최신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인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 도입과 레거시 시스템 고도화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표준화된 프로세스로 소통하고, 통합시스템으로 일하며 정합성 있는 데이터로 검증하는 업무 방식을 구현할 예정이다. 제품개발, 생산, 재고 관리, 판매, 품질관리 등 전 업무 과정을 시스템으로 연결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는 구조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 되면 사람에 의한 오류를 차단하고 비효율 업무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원천정보가 유관부서로 정확히 공유돼 현장·경영진의 의사결정에 명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메타넷 측 설명이다.

메타넷글로벌 관계자는 "오리온에 새로운 일하는 방식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사와 원팀이 되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메타넷글로벌, 오리온 통합업무시스템 구축…"업무 혁신 지원"

기사등록 2024/03/14 09:36: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