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디지털 인텔리전스 확대 위한 IT 지능형 솔루션 공개[MWC 24]

기사등록 2024/02/29 16:45:16

화웨이, ICT·SW 분야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 출시

브루스 쉰 "혁신·실천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가치 창출"

[바르셀로나(스페인)=뉴시스] 화웨이가 지난 26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MWC 2024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소프트웨어 분야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브루스 쉰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부문 사장 (사진=화웨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바르셀로나(스페인)=뉴시스] 화웨이가 지난 26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MWC 2024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소프트웨어 분야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브루스 쉰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부문 사장 (사진=화웨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바르셀로나(스페인)·서울=뉴시스]윤정민 심지혜 기자 = 화웨이가 지난 26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MWC 2024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소프트웨어 분야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웨이가 소개한 솔루션은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인티그레이션 ▲인텔리전트 IT 인티그레이션 ▲인텔리전트 오퍼레이션 ▲스마트케어 ▲인텔리전트 디지털 서비스 ▲화웨이 러닝 등이다. 브루스 쉰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부문 사장은 새로운 AI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신성장을 주도하고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화웨이가 소개한 솔루션 중 스마트케어는 디지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최고의 네트워크 제작 시스템(NPS) 구축 솔루션을 말한다. 화웨이는 지리, 네트워크, 경험 및 만족도 데이터를 연결하고 분석 및 모델링해 시공간적 디지털 트윈을 구축했다.

통신사가 최적의 NPS를 구축하는 동시에 최고의 네트워크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로운 AI 기술을 도입했다. 이 중 스마트 데이터큐브는 효율적인 4G·5G 사용자 마이그레이션, 모바일 머니 사용자 확보, 고정무선접속(FWA) 등 신규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융합 데이터의 민첩한 오케스트레이션과 분석을 제공한다.

인텔리전트 디지털 서비스의 경우 AI 컨택센터(AICC) 지능형 응대 등을 말한다.

화웨이는 AICC 지능형 응대에 대해 정확한 의미 이해와 지식 추천을 제공해 셀프 서비스 마감 비율을 60%에서 85%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지능형 상담 어시스턴트는 정확한 고객 감정 인식으로 적절한 스크립트를 추천하고 상호작용 경험을 개선해 평균 처리 시간을 30% 단축시킨다고 설명했다.

화웨이 러닝은 새로운 디지털 인텔리전스 인재 개발 관련 솔루션이다. 화웨이는 인재 계획, 육성, 평가 및 운영을 포함한 체계적인 인재 양성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혁신을 도모할 새로운 디지털 지능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루스 쉰 사장은 "인텔리전스 시대에 디지털 인텔리전스 전환은 AI 기술과 함께 통신사의 인지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해야만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화웨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는 AI 기술과 새로운 모드를 적용해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고 에너지 효율적이면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고 서비스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디지털 인텔리전스 혁신의 핵심 목표는 새로운 기술과 모드 채택을 통해 오랫동안 쌓아왔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화웨이 ICT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는 혁신과 실천을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