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총선승리 중요한데 현실 낙관적이지 않아"

기사등록 2024/02/27 14:57:58

최종수정 2024/02/27 16:53:28

의총 모두발언서 최근 공천파동 등 당내현안 입장 밝혀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구 획정 보고 및 현안 관련 토론'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02.27.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구 획정 보고 및 현안 관련 토론'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02.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임종명 신재현 기자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10총선과 관련해 "낙관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27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선거 승리는 매우 중요하다"며 "(그런데) 현실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우리는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한번 지금까지의 과정을 되돌아보고 우리가 승리하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단합·단결해 어떤 모습으로 나아가야할 지 의지를 모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여러 상황 자체가 매우 어려운 시점"이라면서도 "우리는 해낼 수 있다. 우리가 뜻을 모은다면 잘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당초 정권심판론이 압도적이었고 우리 민주당에 대한 국민적 지지와 열기가 높았던 시점이 있었지만 지난 설날 전후로 상당한 경고등이 울리고 많은 국민들이 민주당 걱정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 당 자체 여론조사에서도 여러 경고등이 켜지고 있고, 자체조사 뿐 아니라 각종 여론조사 지표를 보면 승리를 낙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이번 선거에 좋은 결과를 이뤄내지 못하면 단순히 한 개인의 낙선, 민주당의 실패가 아니라 민주당이 역사의 죄인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그 책임은 어떤 형태로든 역사에서 씻을 수 없는 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