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농특산물 통합브랜드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4/02/13 14:41:59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향후 추진될 통합브랜드 개발 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포천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포천시는 농축산물을 대표할 브랜드가 없어 각 생산자단체는 개별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시는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는 포천시만의 브랜드 개발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포천산 농축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용역에는 8000만 원을 투입해 ▲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개발 ▲패키징 디자인 ▲마케팅 전략 수립 ▲브랜드 관리체계 등을 마련한다.

오는 6월 용역이 완료된 후, 시는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맞춤 패키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2025년부터 전면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경기 포천시는 오는 23일까지 2024년 도시농업 전문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3월19일부터 9월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5회 100시간 과정으로 도시농업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및 관련법 ▲도시농업 기반조성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농사와 안전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리더십 ▲농사기술 등으로 이론 및 실습교육과 현장견학을 병행해 추진한다.

특히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기관으로 등록되어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 자격증이 있다면 해당 교육을 수료한 이후 도시농업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538-3773)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jjh528@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