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겨울 테마파크, 충남 대표 놀이명소로 '자리매김'

기사등록 2024/02/13 13:31:30

눈 놀이터, 유로 번지 등

52일 동안 10만여명 다녀가

[서산=뉴시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운영된 서산시 겨울 테마파크 전경.(사진=서산시 제공) 2024.02.13.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운영된 서산시 겨울 테마파크 전경.(사진=서산시 제공) 2024.02.13.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송승화 기자 = 충남 서산시의 겨울 테마파크가 겨울철 대표 놀이명소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3일 개장한 겨울 테마파크가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당초 계획보다 1주일 연장한 52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전날 폐장했다.

겨울 테마파크는 서산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 옆에 콘크리트 포장, 슬라이드 설치, 휴게시설 등을 설치해 운영됐다.

겨울 테마파크 운영 기간 중 이상기온으로 기상이 좋지 않았음에도 지난해와 비슷한 10만여 명이 다녀가 서산시 대표 겨울 놀이시설의 위상을 보여줬다.

시는 스케이트장, 아이스 튜브 슬라이드, 눈 놀이터, 유로 번지 등 각종 놀이시설 운영으로 어린이부터 성인들까지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가족단위 이용객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얼음을 다듬는 시간을 활용해 스케이트 선수 출신 강사들의 스케이팅 시범을 보여 쉴 틈 없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중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용객들이 많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2시간씩 연장 운영해 이용 편의를 확대했다.

시는 방문객 증가에 따라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개장 전 안전요원들에게 안전교육을 시키고, 초보자용 연습장을 별도로 마련해 전문 스케이트 지도자의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에 기반 시설을 새롭게 단장한 겨울 테마파크가 방문객들로 사랑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올해 운영될 여름·겨울 테마파크도 더 안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