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탄소배출 줄이면 금전 보상"…플랫폼 만든다

기사등록 2024/01/25 09:32:29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코리아주식회사, 업무협약

[수원=뉴시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기후행동 기회소득 시범사업 업무협약. (사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제공) 2024.01.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기후행동 기회소득 시범사업 업무협약. (사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제공) 2024.01.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가 올해 하반기 기후행동 기회소득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25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 따르면 두 기관은 전날 진흥원에서 탄소배출 저감활동에 참여한 도민에게 금전적 리워드(보상)를 지원하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후행동 기회소득 시범사업은 도내 탄소저감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관련 활동을 실천한 도민에게 금전적 리워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반기에 플랫폼을 구축해 하반기에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환경에너지진흥원은 ▲사업기획·운영 총괄 ▲도민참여 활성화·서비스 개선방안 마련 ▲대외 협력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도민참여 플랫폼 구축·운영 ▲기회소득 리워드 지급·정산 등을 수행한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경기도민의 탄소저감 활동에 대한 참여가 다른 지자체에 비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체계적 협업을 통해 도민이 탄소저감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하반기에는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도민, 탄소배출 줄이면 금전 보상"…플랫폼 만든다

기사등록 2024/01/25 09:32: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