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00%" 데이터역량평가 PCSQL…내년 2월 첫시험

기사등록 2023/12/20 10:28:23

그렙, PCSQL 출시…데이터 활용 능력 평가

[서울=뉴시스] 그렙.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그렙.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개발자 평가·교육·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은 국내 최초 100%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는 SQL역량인증시험 'PCSQL(Programmers Certified SQ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렙은 지난해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PCCP, PCCE)을 출시한데 이어 올해 SQL역량인증시험 PCSQL을 출시하며 디지털 역량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자료를 처리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구조적 데이터 질의 언어를 뜻한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의 데이터를 분석·관리하는데 필요하다. 특히 전 산업에서 빅데이터 분석이 중요해지면서 SQL이 디지털 인재의 필수 역량으로 자리잡고 있다.

PCSQL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등록을 취득한 자격시험이다. 100% 실기 시험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시험은 데이터 추출을 위한 초급 수준의 쿼리 작성부터 복잡한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 가공 능력까지 SQL 활용능력을 평가한다. 획득한 점수에 따라 인증 등급이 1부터 4까지 주어진다. 결과는 시험 종료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되는 제1회 PSCQL 정기시험은 내년 2월25일 시행된다. 이날부터 프로그래머스 인증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 SQL역량을 검증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실기 100%" 데이터역량평가 PCSQL…내년 2월 첫시험

기사등록 2023/12/20 10:28: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