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2/16 07:14:55

하동군 최우수상, 창원·남해·양산 각각 우수상 수상

[진주=뉴시스]경남농업기술원, 2023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대상에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선정.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경남농업기술원, 2023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대상에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선정.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023년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에서 합천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기관(대상)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하동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 표창을, 창원시, 남해군, 양산시 3개 시군농업기술센터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 천심관에서 열린 ‘2023년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농업인과 관계자 모두 한자리에 모여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경남도의회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을 비롯해 농업인학습단체회장과 농업인,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쟁력 있는 농생명산업 육성으로 활기찬 농촌 실현’을 목표로 달려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식전 축하공연과 함께 시작한 이날 행사의 첫 순서로 올해 농촌진흥사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유공 농업인, 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시상했다.

먼저, 농촌진흥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 농업인과 공무원 34명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농촌진흥청장 표창 전수, 도지사 및 도의장 표창 시상으로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을 위해 열심히 뛰어준 유공자들의 땀과 노력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는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3년도 농촌진흥사업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에서 창녕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금 500만 원을 받았으며, 우수상에는 함양군농업기술센터가 선정돼 300만원, 장려상에 진주시농업기술센터가 선정되어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정찬식 농업기술원장은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신 분들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든 분들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현장중심 농촌진흥사업 활성화를 위해 미진했던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성과는 서로 공유해 더 나은 농업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2/16 07:14: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