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기]보훈복지문화대학 부산캠퍼스 졸업식 등

기사등록 2023/11/30 11:36:45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부산시지부는 최근 제11회 보훈복지문화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는 졸업생 70명과 함께 전종호 부산보훈청장과 보훈단체 지부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이 명예와 자긍심을 가지고 명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3년 보훈복지문화대학을 설립했으며, 부산캠퍼스는 2023년 제11기 졸업식까지 총 7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일반 노인복지대학과 차별화된 보훈복지문화대학은 국가유공자와 가족은 물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대학으로 나라사랑, 자아사랑, 이웃사랑을 건학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졸업생들은 한자교실, 영어교실, 공예교실, 합창동아리, 스마트폰교실 등 지식 학습 및 청년층과 세대교감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국립해양박물관, 로테르담해양박물관과 업무협약

국립해양박물관은 최근 네덜란드의 로테르담해양박물관(Maritime Museum Rotterda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부산=뉴시스]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양문화'를 주제로 교류전시 기획, 소장 자료 비교 연구 등에 관해 협력키로 했다.

해양박물관은 지난 6월 세계 주요 해양도시의 해양박물관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현지조사를 실시했으며, 암스테르담국립해양박물관(Het Scheepvaart National Maritime Museum)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교류 기관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기]보훈복지문화대학 부산캠퍼스 졸업식 등

기사등록 2023/11/30 11:36: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