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만 디스플레이협회, 마이크로LED 분야 협력체계 마련

기사등록 2023/11/24 10:31:23

마이크로LED 시장 소부장 기업간 협력 확대 추진

정책 정보 교환·전시회 네트워크 교류 등 협의

[서울=뉴시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대만디스플레이산업연합협회가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기업 간 교류방안을 논의했다.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2023.1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대만디스플레이산업연합협회가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기업 간 교류방안을 논의했다.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2023.11.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대만디스플레이산업연합협회(TDUA)를 만나 협회 간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양국 기업 간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디스플레이협회는 24일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의 대만 진출과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대만디스플레이 산업연합협회를 만나 협회간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신시장 창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해 나섰다.

대만 디스플레이 산업은 LCD를 주력으로 진행하다가 중국의 대규모 투자로 인한 입지 축소와 OLED 상용화 실패 등의 요인으로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개발과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TFT와 LED, 반도체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한 공급망도 적극 구축하고 있다.

이에 협회는 글로벌 마이크로LED 시장의 수요 확대 및 양국 소부장 기업간 협력 확대를 위해 TDUA와 협력관계를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 및 관련 정책 정보 교환 ▲산업간 전시회 네트워크 교류 ▲포럼·세미나 협력·공동개최 등의 활동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협회가 민·관의 구심점으로서 산업을 육성하고, 국내 소부장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원활하게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대만 디스플레이협회, 마이크로LED 분야 협력체계 마련

기사등록 2023/11/24 10:31: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