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시 '노후주택 상수도관 개량 지원사업' 운영 등

기사등록 2023/10/27 15:21:48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수도관이 노후돼 깨끗한 수돗물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후주택에 대해 상수도관 개량 공사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면적 130㎡ 이하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중 상수도관 내부 부식으로 녹물이 나와 깨끗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구다.

지원금액은 공사비의 30~90%를 주택 면적별로 차등 지원한다.(최대 지원금액 – 공용배관 : 60만원, 옥내급수관 : 180만원)

지원 절차는 주택 소유자가 담당 공무원과 유선 상담(상수도운영팀 031-860-3188) 후 신청 서류를 준비해 환경사업소에 제출하면 담당 공무원이 해당 주택을 방문해 채수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지원 대상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 결과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주택 소유자는 자체적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해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개량비용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담당 공무원이 준공검사 실시 후 지원금을 지급한다.

◇동두천시, 자연휴양림 활성화를 위한 가을맞이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가을과 환경을 주제로 한 '가을숲 JAJA SOO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가을숲 JAJA SOOP'은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 계절마다 운영하는 포토존 사업의 하나로 다양한 휴양림의 모습을 보여주며 방문객과 숙박객의 재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팜파스, 수국, 장미 등 가을색을 가득 담은 ‘가을 숲 house’ 포토존 ▲한가로이 책을 읽으며 가을 숲을 즐길 수 있는 ‘숲속 책방’ ▲지구와의 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 프로젝트 ‘반려 빗자루 DIY’ ▲나눔을 주제로 한 플리마켓 및 동두천 먹거리 체험인 ‘가을 온데이 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잔디마당에 조성된 포토존과 숲속 책방은 사전 신청 없이 11월 12일까지 휴양림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반려 빗자루 DIY 체험은 숲나들e를 통해 사전 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8일부터 29일 이틀 동안 잔디마당에서 가을 온데이마켓과 움직이는 가족 음악극단 ‘랄랄라쇼’, 나무 친구 초보 목수와 그의 친구 목각인형이 펼치는 마임공연 ‘초보목수와 목각인형’ 특별 공연이 각각 28~29일 오후 1시 30분, 3시 30분 1일 2회씩 진행된다. 공연 당일 휴양림 방문객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 관광휴양과 산림휴양팀(031-860-3259)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두천소식] 시 '노후주택 상수도관 개량 지원사업' 운영 등

기사등록 2023/10/27 15:21: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