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개최

기사등록 2023/09/20 07:25:58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구 부산외국어대학교. (사진=부산외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구 부산외국어대학교. (사진=부산외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제16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4년 만에 오프라인 대회를 연다.

올해 발표 주제는 '중국, 어디까지 알고 있니?'이며, 중국 MZ세대의 핫플레이스와 핫이슈, 인플루언서 등을 소개하거나 최신 중국어 공부법, 음식, 신조어 등 최신 트렌드를 소재로 하면 된다.

먼저 대회 공고에서 규정한 녹음파일이 삽입된 PPT 파일로 예심을 치룬 이후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7일 부산외대 남산동 캠퍼스 트리니티오디토리움(D110호)에서 현장 발표를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본선 경연에서는 선정 주제, 표현력, 프레젠테이션 구성에 대한 독창성·논리성·정확성 등을 평가하며, 해석 정해영 선생상(대상)과 주부산중국총영사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0개팀을 선발해 총상금 76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는 부산외대 중국학부 홈페이지 중국어PPT대회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중국어학부 사무실을 통해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