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지난 17일부터 진주시 직원을 대상으로 ‘사천 수산물(회) 사주기’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구매품목은 감성돔, 농어, 우럭 등이 포함된 5만원 상당의 모듬회 1종이다. 조규일 시장을 포함한 직원 293명이 참여해 1600만원 상당의 수산물(회) 321개를 구매신청했다.
이번 행사는 진주시 직원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통해 접수된 물량을 사천수협에 주문하고, 사천수협에서 진주시에 직접 배송해주는 방식으로 8월초까지 진행한다.
◇진주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성과 공유회
진주시는 25일 시청 시민홀에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우수활동자 표창패 수여와 활동성과 보고, 단원들의 활동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제2기 시민참여단은 2021년 8월 구성돼 지역사회 모니터링과 양성평등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개선 제안 등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시민참여단은 2년간의 임기 동안 공공시설 16개소, 여성안심귀갓길 9개소, 안전사각지대 5개소를 모니터링 해 85건의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성인지 감수성, 여성친화 관련 교육 수료, 젠더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제2기 시민참여단은 안전·일자리·돌봄·사회활동 등 4개 분과에 50명이 현재 활동중이다. 진주시는 오는 8월 제2기 시민참여단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3기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