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투스테크놀로지,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

기사등록 2023/06/14 13:43:38

美 포르템社 안티드론 솔루션 시장 출사표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카이투스테크놀로지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박람회인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UWC) 2023'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UWC는 오는 21~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 국토교통부, 방사청 등이 공동 주관하며 스마트모빌리티 물류산업전과 동시 개최한다. 국내외 첨단 드론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운송업체부터 방산업체까지 다양한 분야의 무인기업들이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 포르템테크놀로지스의 정식 리셀러인 카이투스테크놀로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포르템 제품군을 출품할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포르템테크놀로지스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과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도쿄 올림픽 등 다수 주요 국제 행사에서 활약한 안티드론 솔루션으로 업계에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포르템테크놀로지스 존 그륀 대표가 한국을 방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방산시장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나 성장했는지에 대한 방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포르템테크놀로지스의 본격적인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 임원들이 카이투스테크놀로지 부스에서 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카이투스테크놀로지,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

기사등록 2023/06/14 13:43: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