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의 이별을 손댄스로? "브로크 업 챌린지"

기사등록 2023/05/27 05:41:30

MBTI와 손댄스의 결합… 유행 예감

메이 스티븐스의 노래 가사 표현해

크리에이터는 물론 연예인 사이에도 퍼져

최근 숏폼 플랫폼에서 손댄스와 MBTI 등 최신 유행을 결합한 '브로크업(broke up)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사진=틱톡 캡처 갈무리. 왼쪽부터 유히로, 우무, 잇지)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숏폼 플랫폼에서 손댄스와 MBTI 등 최신 유행을 결합한 '브로크업(broke up)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사진=틱톡 캡처 갈무리. 왼쪽부터 유히로, 우무, 잇지) *재판매 및 DB 금지
'만약 우리가 헤어진다면, 난 절대 슬퍼하지 않을 거야"

MBTI가 반짝 유행을 넘어 타인의 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첫 만남 공식 질문으로 자리 잡은 만큼, 모든 분야에서 MBTI 유형별 특징을 언급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런 현상에 힘입어 최근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는 '타격감 없는 ISTP의 이별 노래'라는 제목으로 한 노래가 떠오르는 중이다.

바로 지난 2월 발매된 메이 스티븐스(Mae Stephens)의 'if we ever broke up'이다.

'만약 우리가 헤어진다면 난 절대 울지 않을 거야' '네가 했던 모든 X소리들을 다 말해버릴 거야'라며 이별에 상처받지 않는 모습을 표현하는 가사는 이성적이라고 알려진 ISTP 유형의 이별 후 모습으로 비유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노래에 손으로 만든 하트가 깨지는 동작, 전화를 거는 동작 등 가사를 표현한 손 댄스를 가미한 '브로크 업(broke up) 챌린지'도 함께 떠오르는 중이다.

간단한 손동작들로 이뤄진 손댄스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적 인기를 얻으며 빌보드 핫100에 이름을 올린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 챌린지에서도 활용됐다.

손댄스는 일반적인 춤보다 동작이 쉽고 부담이 적어 최근 다양한 챌린지에서 활용된다.

최신 유행인 MBTI와 손댄스가 결합된 '브로크 업 챌린지'는 유튜브,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나날이 떠오르는 중이다.

한 틱톡커에게서 시작된 브로크 업 챌린지는 좀 더 쉬운 손동작으로 바뀌어 퍼지고 있다.

크리에이터 유히로는 '타격감 없는 ISTP의 이별 노래라는데 잇팁 진짜야?'라는 제목으로 브로크 업 챌린지 숏츠를 올렸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13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튜버 쉐리SHERRY가 '요즘 이 손댄스 모르면 간첩이라며?'라는 제목으로 선보인 챌린지도 125만 회의 조회수를 올렸다. 크리에이터 우부의 챌린지 또한 틱톡에서 150만 회의 조회수를 올렸다.

해당 챌린지는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퍼지고 있다. 잇지(ITZY)의 멤버 류진과 예지, 유나와 피프티피프티 등 아이돌들도 챌린지에 동참했다.

MBTI, 손댄스 등 최근 유행이 모두 담겼다 해도 무방한 '브로크 업 챌린지' 열풍은 사람들에 의해 꾸준히 업로드되며 앞으로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에디터 Carrot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ISTP의 이별을 손댄스로? "브로크 업 챌린지"

기사등록 2023/05/27 05:41: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