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읍, 행복한 순간 축하 포토존 설치 등

기사등록 2023/05/09 12:04:13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거창읍은 주민들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행복한 순간 축하 포토존’을 민원실에 설치 했다고 9일 밝혔다.

거창읍은 전입·혼인·출생 신고를 위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시작의 설렘과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하고 웨딩피켓 등 다양한 소품을 비치 자유롭게 셀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포토존은 은은한 조명과 다채로운 조화로 꾸며져 따뜻한 분위기를 담아냈고, ‘행복한 순간, 여기, 우리’라는 문구를 벽면에 새겨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거창군, 창덕사에서 면우 곽종석 선생 추모제 봉행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9일 가조면 장기리에 위치한 창덕사에서 이종하 부군수, 김일수 도의원과 지역 유림, 후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우 곽종석(郭鍾錫, 1846~1919년) 선생 추모제를 거행했다.

다천서원학회(회장 김희용)는 곽종석 선생의 묘소가 있는 창덕사에서 매년 음력 3월 20일 선생을 추모하는 향사를 지내고 있으며, 이날 초헌관 이종하 부군수, 아헌관 최종길 전 거창향교 전교, 종헌관 김일수 도의원이 맡았다.

면우 곽종석 선생은 조선말기 유학자로 3·1운동 때 파리 만국평화회의에 독립호소문을 보내는 등 한말 유림의 독립운동을 이끌었으며, 선생이 은거한 가북면 다전은 1919년 3월 파리 강화회의에 보낼 파리장서의 초안을 기초한 곳으로 한국유림독립운동의 성지로 평가되고 있다.

◇ 거창군, 자원봉사단체 10곳 선정해 활동재료비 지원

경남 거창군은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해 거창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단체에 활동 재료비를 지원해 주는 ‘2023년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신청공고와 사업계획에 대한 자체심사를 통해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누리나무 공동부엌, 거창군새마을부녀회, 구구팔팔봉사단, 한국생활개선거창군연합회, 세계평화여성연합거창군지부, 느헤미아봉사단, 한마음봉사단, 아림자율방범대, 한국해양구조협회거창구조대 등 최종 선정된 10개 단체가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를 각 100만원 내외로 지원 받게 된다.

이들 단체는 오는 11월까지 회원들이 가진 재능을 활용해 음식 나눔, 이·미용, 집수리, 청소 봉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거창군, 군민과 함께 하는 주민예산학교 운영

경남 거창군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주민참여예산제도 인식 확산을 위해 2023년 찾아가는 주민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군은 경상남도 주민학교와 연계해 기존 주민의견 반영 방식에서 벗어나 좀 더 직접적이고 다양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주민 역량 강화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주민예산학교를 자체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소식] 거창읍, 행복한 순간 축하 포토존 설치 등

기사등록 2023/05/09 12:04: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