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안중근 의사 113주기 "한일, 화해하고 미래로 나아가야"

기사등록 2023/03/26 16:20:44

"안중근 의사 동양평화론 계승하고, 민주당 죽창가에 맞설 것"

[서울=뉴시스] 안중근 의사. (사진=보훈처) 2023.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안중근 의사. (사진=보훈처) 2023.0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은 26일 안중근 의사 순국 113주기를 맞아 "안중근 의사의 뜻과 같이 평화를 이루기 위해 이제 한일 양국은 서로 화해하고,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론 정신을 계승하겠다"며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훼손하고, 당리당략에 따라 마음대로 왜곡하는 민주당의 죽창가에는 단호히 맞서겠다"고 강조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안중근 의사는 1910년 옥중에서 동양의 평화 실현을 염원하며 동양평화론을 집필했다"며 "순국하시면서 동양평화론은 미완성되었지만, 유고를 통해 우리는 안중근 의사의 평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양평화론에는 한·중·일의 동양 3국이 서로 화합해 개화 진보하면서 동양평화와 세계평화를 위해 진력해야 한다고 서술돼있다"며 "민주당은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론마저 아전인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안중근 의사는 제국주의 시대 일본마저 동양평화를 위해 협력의 대상으로 보고 있었다"며 "더욱이 지금의 일본은 과거의 제국주의 시대 일본도 아니다"라고 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기린다면, 북한이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이때 일본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 한반도 평화를 지키기 위해, 113년 전 안중근 의사가 제시한 평화의 길로 당당히 나서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與, 안중근 의사 113주기 "한일, 화해하고 미래로 나아가야"

기사등록 2023/03/26 16:20: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