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클린스만, 파이팅 넘치고 강하게 압박하길 원해"

기사등록 2023/03/24 23:32:51

후반 교체 투입 30분 출전…공격 포인트 없어

"좋은 경기를 했는데 이기지 못해 아쉬운 결과"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 이강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 이강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울산=뉴시스] 안경남 기자, 박대로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강인(마요르카)이 클린스만 감독이 공격적이고 강하게 압박하는 축구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강인은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A매치 평가전에서 2-2로 맞선 후반 15분 정우영(프라이부르크) 대신 그라운드를 밟았다.

왼쪽 측면 미드필더에 선 이강인은 30분 가량 뛰었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이강인은 손흥민과 2대1 패스를 통해 측면을 돌파한 뒤 크로스를 올렸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이강인은 후반 종료 직전에는 화려한 발재간으로 상대 반칙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강인은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좋은 경기를 했는데 아쉬운 결과"라며 "0-2로 이기고 있었는데 아쉬운 실점으로 이기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울산=뉴시스] 정병혁 기자 = 24일 오후 울산 남구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경기, 2대2로 무승부를 거둔 대한민국 이강인이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3.03.24. jhope@newsis.com
[울산=뉴시스] 정병혁 기자 = 24일 오후 울산 남구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경기, 2대2로 무승부를 거둔 대한민국 이강인이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3.03.24. [email protected]
그는 교체 투입된 데 대해 "경기에 뛸 수 있어 좋다. 선수로서 경기를 많이 뛰면 뛸수록 좋다"며 "기회가 주어지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팀에 도움이 되려 노력한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더 많은 시간 뛰고 싶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에 관해서는 "공격적 축구를 원한다"며 "파이팅 넘치고 앞에서 강하게 압박하는 것을 원하신다"고 설명했다.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강인 "클린스만, 파이팅 넘치고 강하게 압박하길 원해"

기사등록 2023/03/24 23:32: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