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군-청주 북이면 주민 생활인구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3/03/24 17:05:33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는 24일 청주시 북이면 거주자를 대상으로 좌구산휴양랜드 시설 이용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는 24일 청주시 북이면 거주자를 대상으로 좌구산휴양랜드 시설 이용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는 24일 청주시 북이면 거주자를 대상으로 좌구산휴양랜드 시설 이용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군이 추진하는 생활인구 시범사업의 하나로 인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내 시설 이용을 확대해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했다.

좌구산휴양랜드는 2019년 10월 중부4군(증평·진천·괴산·음성) 공유도시 업무협약으로 나머지 3개 군 주민들이 증평군민과 같이 좌구산휴양랜드 시설 할인을 적용한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중부4군 주민과 마찬가지로 인근지역인 북이면 주민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할인 적용 시설은 숙박시설인 좌구산휴양림과 율리휴양촌, 좌구산 캠핑공원이다. 체험시설은 좌구산 줄타기와 썰매장이다.

북이면 거주자는 성수기 이용료의 10%, 비수기 이용료의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군이 추진하는 생활인구 시범사업 대상지역은 청주시 북이면, 진천군 초평면, 괴산군 청안면·사리면, 음성군 원남면 등 증평군을 생활권으로 하는 인근지역이다.

◇증평군,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24일 증평군립도서관 앞에서 열린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서 군민들에게 유실수 묘목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24일 증평군립도서관 앞에서 열린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서 군민들에게 유실수 묘목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증평군은 24일 군 개청 20주년과 78회 식목일을 기념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군은 이날 증평군립도서관 앞에서 진행한 행사에서 유실수 묘목 2100그루를 군민에게 무료로 나눠줬다.

묘목은 대추나무, 매실나무, 밤나무다. 1인당 1그루씩 3그루를 선착순으로 받았다.

◇증평군, 농협 지자체 협력사업 농기계 전달

충북 증평군은 증평농협 본점에서 지역농가의 노동력과 경영비 절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협력사업으로 지원하는 ‘증평군농협 지자체 협력사업 농기계 전달식’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군과 농협은 비료살포기를 농기계 기종으로 선정하고 지역 거주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를 선정했다.

선정한 농기계 105대는 이달 말부터 대상농가에 전달한다.

협력사업비는 5800만원이다. 군이 50%를 지원하고, 농협과 농가가 25%를 각각 부담한다.

◇증평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충북 증평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열었다.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장인 이재영 군수 주재로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과 지역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안보를 논의했다.

협의 주제는 북핵·미사일 위협 대비 주민대피와 테러·사이버 대비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증평소식]군-청주 북이면 주민 생활인구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3/03/24 17:05: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