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카드 대전…현대 아멕스VS삼성 디아이디

기사등록 2023/03/05 05:00:00

연회비 최대 100만원 상당

[서울=뉴시스] 현대카드가 2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 3종의 개인 및 법인카드를 단독 발급한다고 밝혔다.(사진=현대카드 제공)2023.03.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현대카드가 2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 3종의 개인 및 법인카드를 단독 발급한다고 밝혔다.(사진=현대카드 제공)2023.03.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최근 업황이 악화된 카드사들이 프리미엄카드를 잇따라 내놓으며 고소득자 고객을 확보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현대카드와 삼성카드가 최근 같은 날 프리미엄 카드를 공개해 이목이 쏠린다.

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5월부터 세계적인 카드사이자 결제사인 아메리칸익스프레스(아멕스)의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를 단독 발급한다.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는 카드 전면 중앙부에 아멕스의 심볼 '센츄리온(Centurion∙로마군 지휘관)'이 새겨져 있는 아멕스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신용카드 라인업이다.

이 카드의 이용자는 호텔 멤버십 업그레이드,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다이닝·패션·엔터테인먼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현대 아멕스 카드가 제공하는 'MR(멤버십 리워즈)'는 유효기간 없이 세계 55만개 호텔 예약, 글로벌 항공사 마일리지, 특급 호텔 체인 포인트 전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그린', '골드', '플래티늄' 등 3종의 연회비는 각각 10만원, 30만원, 100만원이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아멕스의 PLCC 파트너사 합류로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인더스트리가 결제 서비스업으로 확장됐다"며 "향후 PLCC 파트너사로서 아멕스와의 전방위적 협업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카드 시장에서 현대카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삼성카드는 비자·마스터카드와 협업한 'THE iD.(디아이디)'를 출시했다. 먼저 '디아이디 티타늄'은기프트(선물) 연 2회, 공항 라운지 연 12회를 제공한다. 기프트는 신청조건 충족 시 25~27만원 상당의 호텔·골프·패션·면세점·상품권 중 매년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일한 기프트 중복 선택도 가능하다.

인터파크티켓·골프장·골프연습장·온라인쇼핑몰에서 건별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5만원 할인 혜택을 연간 3회 제공해 연간 최대 1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월 이용금액, 적립한도와 관계 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 시 1.2% 적립을 제공하고, 해외·면세점·항공·여행·주유 업종 이용 시 1.5%를 적립해 준다. 연회비는 해외겸용(비자) 70만원이며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디아이티 플래티늄'은 기프트 연 1회, 공항 라운지 연 6회를 제공한다. 기프트는 신청조건 충족 시 15~16만원 상당으로 매년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마스터카드) 22만원이며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프리미엄 카드 대전…현대 아멕스VS삼성 디아이디

기사등록 2023/03/05 05: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